알고 싶은 것

가게 오픈 준비중에 온 손님이 사장님과 몇마디 나누더니 날 보고선 대뜸 얼굴이 안 좋아 뵌다고 했다. 나는 당황하며 립밤을 발랐는데, 알고보니 그분은 직업으로 신점과 관상을 보는 사람으로 얼굴이 안좋다고 한 것은 몸이 안좋아 보인다는 소리였다. 사장님이 내가 호주 갈거란 이야기를 했더니 외국에 나가면 몸 상해서 돌아올거라고까지... 게다가 덧붙이길 성향자체가 일을 저지르는 사람이라 후회가 많다고 몇 번이나 강조하였다.

여러분이 어떻게 여길지 모르겠다. 내가 알기로 나는 일을 저지르는 편이 아니다. 그로인한 후회도 없다. 나는 몹시 얌전하여 차라리 내가 뭐든 저질렀으면 하는 사람이뮤다!!!..
휴..
그리하여 건강에 대한 얘기도 딱히 과녘에 꽂히지 않는데다가 요청도 안한 생애 최초의 관상인데 부정적인 말만 들은 나는 몹시 불쾌해져서 '조용히 귤머겅ㅋ' 하는 마음으로 귤을 드렸다. #농담

자기자신과 자기의 미래를 알고자하는 바람은 늘상의 것. 자기의 이야기와 미래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은 스스로에게 무척 재밌는 이야기이다.특히 게중에서도 손금과 관상은 초면에 말트는 방법으로도 쓰일만큼 일반다수에게 재밌는 꺼리이다.  그러니 거기에 대해 말하는 사람들이 먹고 살 자리가 있는 거다. 
(커밍아웃한 자녀를 둔 부모들은 자식팔자에 이성이 없다는 점괘가 나오는 것으로 점쟁이를 신뢰하기도 한다고.)

대다수가 알길 원하는 알 수 없는 미래. 당장 보지 못하는 것을 당장에 가늠하게 하는 것. 사람들은 자신이 경청할 자리를 그것을 위해 비워두고 그리하여 미래를 내다본 다는 이들이 사람들의 그 빈틈에 자리를 잡고 육체를 보존한다.
(최근에 용한 친구가 봐준 손금에 의하면 나는 이 시기를 지나면 트인다 했으니 그것을 기억해둠. 흥하면 복채 ㄱㄱ)

다루기도 벅찬 과학의 시대임에도 동시에 서양의학에서 취할 바는 외과뿐이라는 사람들도 있다. 팔 떨어지면 한의학으론 못 붙이닝겐. 그 외엔 많은 비과학적인 것에 마음이 가는 그런 사람들은 인간생명의 것은 과학만으로 설명되지 않는 영혼, 신, 운명, 사후세계등의 얽히고 섥힌 무언가로 채운 사람들로써 세상에 인간이 모를 신비한 구석을 남겨둔 것일테지. (그 구석을 신전이라 할 수 있을 거다.)
아아 컴컴한 구석이 필요한 사람들. 온갖 이성적 지혜를 다해 사업을 벌여놓고 고사를 지낸다. 
베일에 쌓인 구석 마저 보고싶어함.

거울이 한창 고급 기술을 요하며 개발되던 시기에 거울은 무척 사치품이었다. 예배중에 거울보지 말라고 주의시켰다고 한다. 마치 지금의 스마트폰처럼. 비단 예배에서뿐 아니라 거울을 보는 행위자체까지도 사람의 영혼을 망친다며 경계를 했던 때가 있었다.

우리가 보길 원하는 것, 우리가 원하는지도 의식하지 못한채 볼수 있게된 많은 것에 태연하게 둘러쌓인 시대.
궁극적으로 알고 싶은 것은 무엇인지.